일상공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파이썬 코딩! Pydroid 3 어플 활용하기 (with 갤럭시탭S5e) 본문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파이썬 코딩! Pydroid 3 어플 활용하기 (with 갤럭시탭S5e)

일상공부 2020. 9. 20. 17: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갤럭시탭S5e 를 사용하면서 파이썬 코딩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인 Pydroid 3 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주로 컴퓨터로 많이 하시는데 입문용으로 파이썬을 공부 해보고 싶으신 분들 중에 태블릿으로 코딩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유용하실 것 같아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pydroid 3 를 검색하면 바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이런 초기 화면이 나와요. 인터페이스가 참 심플하네요 ㅎㅎ

아래에는 파이썬 코딩할때 주로 사용되는 문자를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버튼이 정리되어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잘 사용은 안하지만요

태블릿으로 코딩하신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는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간단히 앱 메뉴를 설명드리자면요

여기서 좌 상단 버튼을 누르면 여러 메뉴창이 뜹니다.

먼저 interpreter 를 누르시면 파이썬 interpreter 처럼 창이 나와요

 

 

 

파이썬에서 간단히 코드 명령어 output 을 확인할때 활용할 수 있겠죠?

 

그리고 sample 메뉴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다양한 예제들을 불러올 수 있어요.

파이썬 입문자로서 유용한 기능인거같습니다 ㅎㅎ

 

 

 

 basics > for loop 예제를 open 해서 불러와봤어요.

 

 

 

그럼 이렇게 간단한 코드 예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복잡한 예제도 불러와서 활용 해볼 수 있어요

작성된 코드를 실행하려면 우측 하단의 노란색 run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 코드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앱 내에서 파이썬 라이브러리도 지원하더라구요

메뉴 창에서 Pip 를 선택하시면 아래처럼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유료 결제를 해야 받을수 있는 것도 있는데, 저는 유료 결제를 해둔 상태라 모든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을 수 있게 나와요.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건 있는 거 같습니다! 

 

작성한 파이썬 코드를 저장하면 .py 확장자로 저장되기 때문에 PC 에서 실행해도 호환될 거 같네요. 마찬가지로 PC 에서 작성한 파이썬 코드도 실행 될거같습니다. 해보진 않았네요

 

외부에서, 이동하면서도 간단하게 코딩 작업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무거운 노트북 대신에 이렇게 태블릿을 활용해봐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게이밍 노트북이라 밖에 들고다니긴 무거워서 ㅠㅠ 간간히 카페에서 코딩 공부를 하고싶을 때 쓰고 있습니다

-----------------------------------------------
2020.12.05
Pydroid3 앱에 있는 예제를 정리 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basic 부분만 보고있지만 나머지 예제들도 다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https://dlftkdrhdqn.tistory.com/m/24

[갤럭시탭으로 파이썬 공부하기] 1. basic(1) with Pydroid3

안녕하세요! 한동안 갤럭시 탭으로 파이썬 코딩을 할 수 있는 "Pydroid3" 앱의 예제를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Pydroid 앱을 활용하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피씨에서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파

dlftkdrhdqn.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