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부

갤럭시탭S5e 중고로 구매! (+ 중고 태블릿 살 때 확인 할 것) 본문

갤럭시탭S5e 중고로 구매! (+ 중고 태블릿 살 때 확인 할 것)

일상공부 2019. 12. 27. 22:56
반응형

얼마 전에 중고나라서 갤럭시탭S5e 를 구매했어요!

 

이전에 샤오미 미패드4 8인치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저한테는 좀 작아서 활용도가 좀 떨어지더라구요 ㅠㅠ

 

갤럭시탭S5e 의 크기는 10.5 인치인데 2.5 인치 차이가 실제로 보니 엄청 크게 느껴졌어요ㅎㅎ 특히 영상볼때 화면 큰게 완전 좋더라구요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들고다니기도 편합니다 ㅎㅎ

 

처음 살때는 갤럭시탭S6 를 살지 고민 했었는데, 화면 크기나 디자인은 비슷하고, 영상 시청 위주로 사용하는지라 특별히 고스펙일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가격은 거의 두배 차이가 나니..

 

 

 

 

갤럭시탭S5e 는 S펜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울수도 있어요.

 

하지만 굳이 S펜 없더라도, 별도로 다른 회사의 스타일러스 펜을 구매해서 갤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사 펜을 사신다면 해당 기기와 호환이 되는지 꼭 확인 해보세요!

(저는 이전에 사둔 와콤 뱀부 스타일러스 펜이 있어서, 가끔 필요할때 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그렇다면 중고로 태블릿 구매 시 유의할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먼저 실제 모델이 맞는지, 그리고 스펙이 맞는지 확인 해봐야되요!

 

기본적인 정보는 옵션 - 태블릿 정보 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보시면 기본 정보와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기기 상태도 확인 해봐야 합니다. 이건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투투 밴치마크 앱 또는 폰닥터 앱을 다운받아서 간단하게 다양한 기능 및 스펙을 체크 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안투투 앱을 다운받았어요

 

 

 

 

이렇게 설치를 마치고 앱을 여시면 이런 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다양한 기기 점검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설치 & 테스트를 누르시면 해당 기기의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먼저 확인 버튼으로 기기 상태를 확인 해 보는걸 추천드려요.

 

 

 

 

 

그러면 다양한 기기 상태를 간단히 체크 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추가기능에서도 간단히 화면, 터치 등을 테스트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상태 체크 다 하시고 중고 구매를 하시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저는 wifi 모델을 구매했기 때문에 정상해지나 분실 여부를 확인 할 필요는 없었는데요. LTE 모델같은 경우는 중고 폰을 사는것처럼, 추가적으로 IMEI 번호 조회 및 정상해지 여부를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해지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통신사에 직접 가서 확인 해보는 거에요.

 

저는 웬만하면 귀찮아서 태블릿 중고로 살때는 그냥 wifi 모델로 사는 편입니다.. ㅎㅎ

 

간단하지만, 위 팁을 참고해서 모두들 안전한 중고거래 하시길 바랍니다!

 

----------------------------------------------------------------------------------------------

2020.11.29

최근에 다시 Antutu 벤치마크 앱을 찾아봤는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다른 어플을 찾아봤는데 phone doctor plus 라는 앱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검사 항목도 더 많고 좋네요.

아래 링크된 글을 참고 해주세요!

 

dlftkdrhdqn.tistory.com/m/21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