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부

갤럭시 노트 중고로 구매할 때 팁! 중고 폰 상태 체크하기 (phone doctor plus 앱) 본문

갤럭시 노트 중고로 구매할 때 팁! 중고 폰 상태 체크하기 (phone doctor plus 앱)

일상공부 2020. 11. 29. 13: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에 갤럭시 탭 S5e 중고로 살 때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1년 전쯤에 Antutu 벤치마크 앱을 활용한 방법을 올렸었는데 최근에 다시 확인 해보니 플레이스토어에 앱이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른 괜찮은 어플을 찾아보다가 "phone doctor plus" 라는 앱을 사용 해봤어요.

Antutu 보다 더 많은 테스트를 할 수 있더라구요 ㅎㅎ

 

중고 폰, 중고 테블릿 pc 를 구매할 때 하자가 있는지 미리 체크 해볼 수 있는 앱입니다!

요즘 중고로 폰, 테블릿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하자가 있는 제품이면 어쩌나 걱정되시는 분들은 참고 해 주세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phone doctor plus" 앱을 다운 받고 실행 해주세요.

 

처음에 앱을 실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에 있는 재생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줍니다.

웬만한 검사는 다 되는 것 같네요 ㅎㅎ

 

이런식으로 와이파이, 내장 메모리, 블루투스, 카메라, 화면 상태 등을 다 알아서 점검 해줍니다 ㅎㅎ 

주의하실 점이라면 내장 스피커를 점검할 때에는 소리가 조금 시끄럽게 날 수도 있다는 점이에요..

소리 크기는 조금 줄여서 테스트 해주세요!

 

첫 테스트 결과네요!

몇 가지 테스트에서 실패한 모습이네요 ㅠㅠ 처음 테스트를 할 때 알아서 막 빨리 넘어가다보니 몇 가지 놓치게 되면 이렇게 실패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다시 실패한 항목만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다시 테스트 해서 전부 이상이 없다는걸 확인 했어요.

NFC 점검은 신용카드와 같은 NFC 접촉을 인지할 수 있는 절차가 필요하고 S펜 점검은 몇번 잘못 눌러서 다시 했어요 ㅋㅋㅋ

아무튼 기기에는 이상이 없네요!

 

위 메뉴에서 톱니바퀴 (설정 모양) 메뉴를 누르시면 이렇게 스마트폰이 정품인지, 각종 부품이 정품인지도 체크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참고용이라고 하니 100 % 신뢰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가품으로 테스트 했을 때 진짜 가품이 나오는지 해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거같네요..ㅎㅎ

 

위 메뉴에서 배터리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배터리 상태도 점검 해볼 수 있습니다!

단, 배터리 점검은 약 10 분 정도 소요된다는 점 유의하시구요.

 

테스트는 제가 1년 조금 넘게 쓰고 있는 갤럭시 노트10 5G 모델로 해본 결과에요.

아직 멀쩡한거같아서 다행이네요 ㅎㅎ

 

중고 폰, 중고 테블릿 거래하실 때는 혹시나 하자가 있더라고 잘 모르고 거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앱으로 간편하게 기기 점검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앱인 것 같습니다 ㅎㅎ

 

참고하셔서 안전한 중고 거래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