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부

닌텐도 스위치 중고 구매 시 유의사항 정리 (+배터리 개선 버전) 본문

닌텐도 스위치 중고 구매 시 유의사항 정리 (+배터리 개선 버전)

일상공부 2020. 12. 14. 15:08
반응형

그저께 닌텐도 스위치를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닌텐도 게임기를 한번도 사용 해보지 않았었는데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저도 한번 구매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당근마켓을 보던 중 34만원에 실사용 기간 2주로 (제조연월 : 2020년 10월)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 버전을 팔길래 중고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ㅎㅎ

 

중고로 구입하면서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 해보려 합니다.

 

박스 구성품 모두 포함되어있는 중고품이었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박스가 생각보다 사이즈가 컸어요. 저는 휴대용 게임기라 박스가 작을 줄 알았는데 구성품이 많아서 박스가 생각보다 큰데 35 X 20 X 10 cm3 정도 사이즈라 중고 매입 하신다면 쇼핑백 하나 챙겨가시면 좋아요.

 

2) 2017년 3월 3일에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 구버전과 달리, 2019년 8월에 발매된 신버전 (배터리 개선 버전) 은 박스가 달라요! 구매하실 때 구버전인지 신버전 닌텐도 스위치인지 확인 해봐야 합니다. 

 

박스의 모델명 부분에 HAC-001 뒤에 (-01) 이 붙어있으면 신버전이에요! 박스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본체 후면 아래쪽에도 모델명이 적혀있는데, 마지막에 (-01) 이 추가되어 있는지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식 사이트 기준 구버전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 2.5 ~ 6.5 시간, 신버전은 4.5 ~ 9 시간 라고 하네요.

 

3) 구성품이 많아서 모두 있는지 잘 확인 해봐야 합니다. 박스에도 구성품 정보가 표시되어 있네요.

 

총 9가지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표기된 번호대로 실제 제가 구매한 제품의 구성품에 번호를 매겨뒀습니다.

미리 보시고 없는게 있는지 확인 해주시면 좋겠네요!

 

4) 제품의 무상 A/S 는 구매일 기준 1년 이내입니다. 오프라인 구매품은 박스에 구매일자를 표기합니다. 박스가 없거나 구매 영수증이 없다면 무상 A/S 안됩니다! 온라인 구매품이라면 박스에 구매일 표기가 안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판매자에게 구매 영수증을 달라고 해주세요. 물론 제조일자가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그걸 기준으로 할 수도 있겠습니다.

 

5) 마지막으로 본품에 찍힘 등의 하자가 없는지,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도 확인 해주세요! 이건 스위치 게임을 직접 한번 해보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위 다섯가지를 꼭 확인 하셔서 안전한 중고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