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부

원룸, 캠핑용 소형 빔 프로젝터, 가성비 좋은 애니빔 후기! (모델명 : LP100) 본문

일상

원룸, 캠핑용 소형 빔 프로젝터, 가성비 좋은 애니빔 후기! (모델명 : LP100)

일상공부 2020. 11. 22. 09:35
반응형

 

올해 2월에 소형 빔 프로젝터를 구매해서 약 9개월 간 사용한 후기입니다 ㅎㅎ

요즘에 가정에서도 빔 프로젝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고있는 것 같아요!

저는 기숙사에서 혼자 방을 쓰고있어서 원룸에서 쓰기 좋은 소형 빔 프로젝터를 찾아보다가 가성비 좋다는 애니빔 LP100 을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G마켓에서 159,000 원 이네요 !

 

 

 

 

 

외형은 이렇게 생겼고 깔끔한 디지인입니다 ㅎㅎ

무게도 1 kg 정도로 그리 무겁지 않아서 휴대하기도 편할거같아요. 저는 아직 어디 들고 나가본적은 없지만 캠핑 다니시는 분들은 휴대 많이 하실듯 하네요.

 

제품 사양

 

해상도 : 800 X 480

밝기 : 2400 루멘

램프 수명 : 50,000 시간

전력 : 55 W

투사 크기 : 40  ~ 150 인치

투사 거리 : 1 ~ 5 m

무게 : 1.02 kg

파워 : 220 V

 

제품 구매할 때 주로 봤던건 밝기와 해상도, 램프 수명이었어요.

이 세가지 스펙이 가격 대비 다른 제품들보다 괜찮길래 구매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1m 40cm 정도 거리 벽으로 쏘는데 화면은 45 인치정도 크기로 나오네요.

더 멀리서 쏘면 화면은 커지겠지만 선명도는 좀 떨어지겠죠.

 

 

 

대략 요런 느낌이에요 ㅋㅋㅋ 어두워서 사진이 잘 안보이네요 ㅠㅠ

저는 혼자 방에서 보는데 이정도 크기면 적당하더라구요 ㅎㅎ

 

주로 유튜브, 왓챠, 넷플릭스 등 영상을 많이 보고 있어요.

혹시 게임 화면으로 빔 프로젝터를 쓰실 분들이라면 비추합니다.. 작은 글씨는 잘 안보여요

 

애니빔은 일반 모델, 블루투스 모델이 있는데 일반 모델의 경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스마트폰과 HDMI 선을 연결 해주셔야 해요. 모니터 쓰는것처럼 화면 출력을 HDMI 로 연결해서 빔 프로젝터로 하는 방식으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HDMI 선으로 연결하기 불편하기도 해서 저는 따로 크롬캐스트 (무선 동글이) 를 구매해서 같이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선 동글이는 요렇게 생겼어요.

 

블루투스 모델은 그냥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 화면이랑 공유할 수 있다고 해요 

구글 크롬캐스트가 있으신 분들은 그냥 그걸 HDMI 단자에 연결하시면 일반 모델이더라도 블루투스 연결 가능합니다.

 

저는 크롬케스트가 더 편할거같아서 별도로 크롬캐스트3 를 구매해서 같이 쓰고있어요!

 

 

스피커는 크게 소리 잘 나오고 음질도 나쁘진 않았어요.

하지만 애니빔 내부에서 소음이 좀 있어요. 저는 소리에 좀 둔한 편이라 보다보면 별로 신경은 안쓰이는데 소리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고려 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다른 소형 빔을 써본건 아니라 소음 정도는 비교는 못하겠네요 ㅠㅠ

 

총평

 

- 16만원 정도 가성비에 1kg 무게로 원룸, 캠핑용 소형 빔 프로젝터로 좋은 제품입니다.

- 소형 빔 프로젝터 특성 상 소음이 꽤 있고 일반 모델의 경우 별도로 무선 동글이를 함께 쓰셔야 편하게 쓸 수 있어요.

- 영상 보는 용도 사용하실 분들 (게임은 못써요..), 큰 화면에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